• 최종편집 2024-05-10(금)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3일 정책협의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정책협의회
[울릉신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 교육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교육청은 이날 제주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김광수 교육감과 서거석 교육감 등 양 기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협의회를 열고 공교육 경쟁력 강화와 혁신 정책 등을 논의했다.

미래 교육의 방향과 인성교육,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 등 주요 교육 정책 공유를 통한 공교육의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첫 단추를 끼운 것이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정책기획·조정 △자율학교 운영 △IB 교육 △인성교육 등 6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특히 전북교육청은 제주도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IB 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전북교육청도 최근 IBO와 IB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협력 각서(MOC)를 체결하는 등 IB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북교육청은 4일 IB 월드스쿨 인증을 받은 표선고등학교를 방문해 IB 교육 현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김광수 교육감은 “아이들의 미래와 진정한 교육자치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을 모시고, 주요 교육 정책을 공유하면서 혁신 정책 발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전북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 지방 교육 발전을 이루고, 이를 동력으로 교육이 미래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교육청과 제주도교육청 간 상호 협력과 교육 정책 교류는 한국 교육 발전을 위한 중요한 원동력과 계기가 될 것이다”라면서 “전북교육청과 제주교육청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며, 이러한 협력과 공유는 우리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76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도교육청, 미래 교육과 공교육 경쟁력 강화 ‘첫 단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gjtimes0826/public_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