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1(목)
 
제11대 도의회 후반기 장애인정책 최우수 의원 시상식
[울릉신문]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인권포럼(대표 김성완)이 선정한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후반기 장애인정책 최우수 의원’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 선정에 따른 시상식이 1월 6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집무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성완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인권포럼 대표는 김경학 의장에게 수상에 따른 상패를 전달했다.

김경학 의장은 장애 영유아에 대한 돌봄 문제점을 지적하며 지원 강화 필요성을 강조하고 장애아 전문어린이집과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 설치 필요성을 강조함은 물론 장애아 특수학급 설치 운영 확대의 필요성과 학령기 장애 학생들의 직업교육과 그에 따른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대안 제시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으며, 발달장애인 실종예방과 조기발견 사업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등의 공 적을 인정받았다.

김경학 의장은 시상식에서 “장애인 인권에 대해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나가겠다”며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선정제도는 여러 도의원에게도 자극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학 의장은 지난 2016년과 2021년에 이어 이번 수상이 3번째 수상이다.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선정은 (사)제주장애인인권포럼에서 장애인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을 통해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도의회 홈페이지에 공개된 310개 회의록 열람을 통해 장애인과 관련된 발언을 수집, 분류하는 방식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8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도의회 김경학의장, ‘장애인정책 최우수의원’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