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4-28(목)
 

울릉군청.jpg

 

[울릉신문=김경학 기자] 울릉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편의를 제공키 위해 지역내 전 법인에게 신고·납부 절차와 납부기한 연장 신청 등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납부 대상은 사업 연도 종료일 현재 울릉군에 사업장을 둔 지난해 12월 말 결산 법인으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 원천소득이 이있는 외국법인이며 소득이 없거나 결손이 발생한 법인도 반드시 신고해야한다. 


또한 둘 이상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해 신고·납부해야 하며 만약 안분대상 법인이 안분하지 않고 본점 소재지 등 하나의 시·군에만 신고할 경우 나머지 사업장에 대해서는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신고방법은 신고서와 제출서류를 준비해 군청을 방문해 신고하거나 지방세 인터넷 신고·납부 사이트 위택스(wetax)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전자로 신고·납부할 수 있다. 


울릉군은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으로 피해를 입은 업종의 중소기업에 대해 올해 법인지방소득세의 납부기한을 3개월 직권 연장한다. 


기한 내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한 법인에 대해 연장신청이 가능하므로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신청서 작성해 울릉군 재무과에 우편·팩스(fax.054-790-6139)로 제출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421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릉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및 납부연장 신청안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